후원
민들레학교후원
히말라야작은학교세우기
물품후원
 
 

히말라야에 작은 학교 세우기 운동



1. 취지: 네팔, 부탄, 시킴, 다이질링, 웨스트벵갈, 나갈랜드에 이르는 히말라야 산맥에는 수많은 종족이 가난을 삶의 양식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두 시간 정도 걸어갈 수 있으면 학교에 다니나 더 이상 되는 거리는 다닐 수 없습니다. 결국 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한 후세대들은 빈곤을 운명처럼 여기며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학교는 현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의 요람이며, 지역사회발전의 중심지가 될 수 있어 장기적으로 현재의 빈곤과 미래의 삶을 준비하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2. 지역: 네팔, 부탄, 시킴, 실리구리, 웨스트벵갈, 나갈랜드 지역


3. 설립비용: 학교 1개 설립비용 5,000만원

1) 학교설립비용 3,000~4,000만원(학교부지는 기본적으로 마을에서 기증을 받는 것으로 하고,  100명 내외의 초등학교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최소 건물 2동, 건물 형태는 최대한 지역자원인 대나무, 황토, 목재 등을 활용하고 지붕은 함석 형태)

2) 교직원 급여 및 운영비 1,000~2,000만원(3년 동안 교직원 급여를 현지인 수준으로 지원, 3년 후 재정 독립)


4. 참여요청

1) 한 개인(혹은 가정)이 히말라야에 학교 1개 세우기를 제안합니다. 한 가정이 인류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고귀한 일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2) 한 교회에서 히말라야 지역에 학교 1개 세우기 운동에도 참여하기를 부탁드립니다. 교회가 자매학교로서 계속적인 기도와 후원, 교인들의 참여를 통한 선교훈련에도 유익합니다.

3) 한 학교에서 히말라야 지역에 학교 1개 세우기를 제안합니다. 한국의 학교가 가진 열정과 지혜를 나누어주며, 장기적으로 인류와 함께 하는 학교, 세계 속에 참여하는 교육의 기회도 될 것입니다.


5. 교사 및 인력확보 방안: 민들레공동체가 인도 나갈랜드에 세운 선교사 양성학교인 Mt. Terogvu Theological Collage의 헌신된 졸업생들이 교사로 파견되며, 현지 청년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일에 실무적 협력자로서는 CRBC(Council of Rengma Baptist Churches)가 일하게 됩니다.


6. 모델학교 건축: 네팔, 부탄, 시킴, 다이질링 등으로 진입하는 관문도시인 실리구리(Siliguri)에 이미 모델학교 설립을 위한 부지를 확보한 상태이며, 향후 실리구리 학교를 통한 교육적 실험과 교사훈련을 통해 히말라야 작은학교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재 학교건립을 위한 재정 마련이 필요합니다.


7. 지속적인 지원 및 후원

1) 매년 정기 방문을 통해 한국의 교육경험을 현지 히말라야 지역 교사를 대상으로 세미나

2) 학습용 도서 및 참고도서지원, 각 학교마다 작은 도서관 세우기 사업도 후속지원 가능합니다.(영문도서 500권 미만의 작은 도서관)

3) 가난한 자들을 섬기는 인재를 길러낼 수 있는 교육철학과 지역사회개발사업을 후원(자연농법 보급, 대체에너지 보급, 공동체기업 설립, 대안은행 설립, 장학금 사업 등)


8. 연락처: 김인수 대표 (민들레공동체) T. 055-973-6812, 010-4012-6813

9. 후원계좌: 농협 835046-52-087162 김인수(민공선교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