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마당
가족자유게시판
민들레 사진방
해외이동학습 사진방
전형캠프 사진방
계절학교 사진방
선생님 전용방
생활방
에너지자립
 
제목 고등 해외이동학습 소식
작성자
IBCD에서 공부한지 일주일 지났습니다. 지난 한 주간 다른 환경에서 생활하면서 높은 강도의 공부를 통하여 그동안 가져왔던 많은 생각과 공부에 대한, 하나님에 대한, 나라는 존재가 원래 어느 자리에 있었는지, 지금은 또 어디에 있는지 등에 대한 생각의 전환이 있었습니다. 겨우 한 주가 지났는데 의미있는 깨달음이 적지 않음을 보면서 IBCD에 감사와 이런 기회를 열어주신 모든 도움들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4주 동안은 계속해서 월~금은 연구소에서 강의와 하나님이 디자인하신 생존과 복지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의, 식, 주에 대한 실제적인 강의가 이어집니다. 농업, 공업, 비지니스가 자연스럽게 하나님의 문화명령을 실천하는 삶으로 나아가는 공부를 하고 있는 셈입니다.
주말에는 약간의 특별한 프로그램, 견학들과 행사참석, 풍물공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어제 토요일에는 미술관(Crystal Bridge Museum)에 다녀왔는데 역시 스케일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건물규모나 소장 작품(주로 미국작품)도 굉장했습니다. 미술관 가는게 우리 서로 어색하지만 비교적 재미난 경험을 했던 것 같습니다. 월마트 창업자들이 후원하는 재단에서 고향사람들을 위해, 미국민들을 위해 지었다는 곳입니다. 이곳 아칸소가 월마트의 첫 가게를 열었던 곳이라 어마어마한 투자를 하는 모양입니다. 잘 벌어 잘 쓰는, 몇 주 후에는 첫 상점자리에 있는 월마트뮤지엄에도 견학 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예배 후에 같은 건물 다른 방에서 예배드리던 미국인, 히스패닉 분들과 함께 점심 먹으며 교제하는 시간도 갖고, 우리 아이들이 한인 아이들에게 풍물을 가르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떠나는 날까지 계속 가르칠 예정인데 가르치는 경험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오후엔 첨으로 월마트에 들러서 구경도 하고 쇼핑도 각자 조금씩 하면서 미국 문화를 체험했습니다.
선진국에서 배운다는 의미를 조금씩 몸으로, 맘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아시아를 품고 살아도 배울 것은 제대로 배워야 우리의 역량이 쌓여 가리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일주일 이었습니다. 함께 나눌 벗들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