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마당
가족자유게시판
민들레 사진방
해외이동학습 사진방
전형캠프 사진방
계절학교 사진방
선생님 전용방
생활방
에너지자립
 
조회수 1394
제목 입학생들에게 - 재학생 인사글(5기 하성민)
네! 안녕하세요
올해 민들레에서 6년째 재학중인 5기 하성민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먼저 입학생 여러분들! 민들레학교에 입학한 걸 축하합니다!
제가 고3이라는 나이가 벌써 돼서 이렇게 축사를 하게 될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제가 비록 여러분 앞에서 100% 본보기가 되는 그런 학생은 아니지만 학교의 선배로서 몇 마디의 위로와 조언을 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학교는 솔직히 말하자면 전형적인, 사회에서 배우는 공부를 배우려고 오는 학교는 아닙니다. 공부해서 성공하려고 하는 것도 아니고, 안정적인 직장을 얻어 돈 많이 벌어서 행복을 추구하자는 것도 물론 아니고요. 네. 입학생 여러분들, 학교에 입학하셔서 세상과는 다르다고 불안해 두려워 떨 필요 없습니다. 오히려 학생은 담담할 수도 있겠지만 부모님들께도 이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한다 해서 해야 할 것을 안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민들레학교에서는 더 중요시 배워야 할 것이 따로 있다는 의미입니다.

배워야 할 것을 배우십시오. 내가 지금 이걸 왜 하고 있지? 하는 순간에도 배우십시오. 사소하고 작은 것들의 배움들이 언젠가의 참 사람을 만들어 내며, 여러가지 어려움과 부딛침들이 스스로의 성장을 통해 가는 길이듯,
저희가 스스로 겪어나갈 많은 일들이 그 순간은 좌절되고 힘듦이 있어도, 배워야 할 것을 마땅히 배우는 저희 모든 학생이 됩시다.

네, 정리하자면
앞으로 배워나갈 민들레의 철학과 이념들이 있습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있고 재학하는 학생들도 있지요. 하지만 마음을 잘 추리고 배움의 자세로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도 '정상적인' 사람은 없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받아들인다는 것은 이 세상에서 얼마나 큰 배움인지 모릅니다.
우리 다 함께 서로를 이끌어주며 같이 나아갑시다.
이상입니다.

민들레학교 고등5기 하성민
(2016년 3월 1일 제10회 민들레학교 입학식에서, 재학생 인사)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